진로/직업체험
|
|
꿈길 열리미
자유학년제 연계 프로그램 ‘꿈길 열리미’는 진로/직업 체험 및 직업인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직업세계의 다양함과 역동적인 변화의 모습을 이해하고 직업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영구 관내 중학교 진로담당교사와 연계하여 청소년 수요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개발 및 발굴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여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능동적·자기 주도적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의 하루
토요 초등 진로 탐색 프로그램 ‘○○○의 하루’는 공동체 기반의 앎과 함을 일치시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하여 부산시내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수요 파악 및 개발을 통해 결과보다 과정이 중심이 되는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공유, 재창출을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자람 연구실(LAB)
여름방학프로그램 ‘자람 연구실(LAB)’은 4차 산업과 문화 예술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융·복합적인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 선택 능력을 계발하고 있습니다.
VR과 코딩 등을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이색적인 직업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가들과 청소년들의 협업을 통해 전문성과 협력성을 높이고 자신의 강점 발견 및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자 합니다.
자람투어
진로캠프 ‘자람투어’는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교육 방식과 틀에서 벗어나 양질의 프로그램 및 체험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유연한 사고방식 계발과 자기효능감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수영구 관내 중학교와 연계하여 지역의 콘텐츠를 활용한 진로체험 위주의 캠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지역문화의 발전과 상생을 추구하고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전지적 자람 시점
진로콘서트 ‘전지적 자람 시점’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과정에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주체적으로 생각·판단·행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역 예술가와의 연계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감수성과 공감 역량 및 진로에 대한 다방면적 사고력 향상과 더불어 자신을 발견하고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